Digital Transformation(Quality 4.0)

Quality 4.0이란 무엇입니까?

Quality 4.0에는 확실히 품질 관리의 디지털화가 포함됩니다. 더 중요한 것은 디지털화가 양질의 기술, 프로세스 및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입니다.

교육, 계획 및 행동에 회사가 사용할 수 있는 Quality 4.0의 11 가지 축을 식별했습니다. 리더는 이 프레임 워크와 연구를 통해 Quality 4.0이 기존 기능과 이니셔티브를 어떻게 혁신 할 있는지 식별합니다. 프레임 워크는 전통적인 품질에 대한 관점을 제공합니다.

Quality 4.0은 기존의 품질 방법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이를 구현하고 개선합니다. 제조업체는 프레임 워크를 사용하여 현재 상태를 해석하고 미래 상태로 전환하는 데 필요한 변경 사항을 식별해야 합니다.

Digital Transformation(Quality 4.0)

1. Quality 4.0 11개 축의 개념(1-Data)

데이터 중심 의사 결정은 수십 년 동안 품질 개선의 핵심이었습니다.

최근에 업데이트 된 많은 표준이 증거 기반 의사 결정의 중요성을 다시 강조합니다. 그러나 산업은 갈 길이 멀다.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시장의 많은 부분이 증거로 어려움을 겪는 반면, 더 성숙한 회사는 기존 데이터를 마스터하고 현재 빅 데이터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Data Quality Management

2. Quality 4.0 11개 축의 개념(2-Analytics, 분석적)

분석은 데이터 내에서 캡처 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오늘날 분석 시장의 37 %가 품질 목표 달성을 위한 최우선 과제로 가난한 메트릭스를 식별합니다. 앞에서 보았 듯이 대부분의 시장에서 실시간 측정 항목을 충분히 채택하지 못했습니다. 분석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성숙하는 네 가지 범주로 분류됩니다. 설명은 알려진 또는 의심되는 상관 관계를 모니터링하는 가장 일반적인 지표입니다. 품질은 기술 지표 (개방형 품질 이벤트 수), 진단 지표 (병목 현상을 식별하기 위한 품질 프로세스 주기 시간) 및 추세 분석 (SPC 데이터에 추세 규칙 적용)과 같은 예측 지표를 생성합니다.

회사는 빅 데이터 분석 또는 ML / AI를 기존 데이터 또는 빅 데이터에 적용하여 데이터의 패턴을 기반으로 상관 관계를 파악하여 새로운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찰력은 종종 각 특정 머신의 장애 예측과 같은 기존 분석보다 훨씬 더 구체적입니다. ML은 제품 또는 프로세스 실패와 같은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패턴을 식별, 진단 및 예측할 수 있습니다. 규범 적 분석은 더욱 발전했다. 이들은 실패를 예측하고 결과를 다루거나 변경하기 위해 수행 할 작업을 지정하며 일반적으로 일정 수준의 자율적 행동을 포함합니다. 설명, 진단 및 예측 분석은 기존 데이터를 사용하여 기존 품질로 수행되지만 ML / AI를 통해 새로운 통찰력이 실현됩니다. 규범 적 분석은 ML / AI 도메인에만 있습니다.

시각화는 데이터와 함께 발전하여보다 효과적인 인간 해석을 가능하게 합니다. 기존 시각화에는 보고서, 차트 및 대시 보드가 포함되며, 빅 데이터 시각화에는 매시업 앱이 포함되며, 이에 대해서는 나중에 자세히 설명합니다. Quality 4.0을 지향하는 기업은 데이터 전략 이후 또는 데이터 전략과 동시에 분석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낮은 속도의 데이터에 적용되는 강력한 분석 기능은 낮은 속도의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Analytics Framework

3. Quality 4.0 11개 축의 개념(3-Connectivity, 연결성)

“연결성”은 비즈니스 정보 기술 (IT:information technology)과 운영 기술 (OT:operational technology) 간의 연결로, 비즈니스 기술에는 EQMS (Enterprise Quality Management System), ERP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및 PLM (Product Lifecycle Management)이 포함됩니다. OT는 실험실, 제조 및 서비스에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인더스트리 4.0은 커넥티드 인력, 제품 및 엣지 디바이스 및 프로세스로부터 거의 실시간 피드백을 제공하는 저렴한 커넥 티드 센서의 확산을 통해 커넥티비티를 혁신합니다.

IT/OT Convergence explaned with ISA-95

4. Quality 4.0 11개 축의 개념(4-Collaboration, 협업)

품질은 본질적으로 교차 기능 및 글로벌이기 때문에 협업은 품질 관리에 중요합니다. 회사는 디지털 메시징 (이메일), 자동화 된 워크 플로우 및 포털을 통해 전통적인 품질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실행합니다. 시장의 대부분은 아직 자동화 된 워크 플로우와 포털을 이용하지 않았으며 실제로 21 %만이 핵심 EQMS를 채택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회사 내부 및 고객과의 협력이 크게 바뀌 었습니다.

소셜 미디어는 대중이 직접 품질에 무게를 두도록하여 품질 문제의 가시성을 높였습니다. 제조업체는 소셜 청취를 활용하여 브랜드를 보호하고 새로운 통찰력을 배우기 시작하여 혁신을 가속화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는 역량과 품질 문화를 향상시키기위한 응용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일부 기술 제공 업체는 회사 전체 및 업계 전체에서 집단 지능과 교훈을 활용했습니다. 소셜을 통해 제조업체는 훨씬 광범위한 참여로 가상의 우수 센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블록 체인은 특히 SQM 및 추적 성에서 품질에 대한 미래의 잠재력을 가진 또 다른 혁신적인 기술입니다.

본질적으로 안전하고 공개적인 분산 원장입니다. 각 블록은 타임 스탬프를 포함하고 관련 블록 및 데이터에 연결된 레코드입니다. 블록 체인은 금융 기술로 시작되었지만 산업 회사는 이제 그것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FDA는 건강 관리 및 생명 과학 제품에 대한 환자 경험을 보다 잘 이해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를 포함한 모든 디지털 기록을 안전하게 연결함으로써 혁신을 주도하고자 합니다. 또한 제 3 자 그룹은 블록 체인을 사용하여 어류, 가공 및 판매 내역을 추적하여 지속 가능한 낚시를 보장합니다. 블록 체인은 품질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깊고 다양한 공급망 많은 품질 문제를 제공합니다.

한 가지 과제는 통과 특성 또는 공급망의 낮은 수준에서 테스트 해야하고 경제적으로 재확인 될 수 없는 특성입니다. 블록은 체인을 통해 품질 테스트에 가시성을 제공하기 위해 해당 테스트를 연결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추적 가능성은 특히 리콜 시나리오에서 또 다른 과제입니다. 블록 체인은“ 이 부분은 어디서 왔습니까? 누가 수요와 공급망을 따라 갔으며,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협업은 혁신과 품질 개선을 위한 강력한 원동력이며 연결, 데이터 및 분석에 의해 크게 변화되었습니다. 리더는 역량 향상, 간소화 된 감독, 개선 된 보안 및 감사 기능과 같은 목표를 충족하는 안전하고 재현 가능한 데이터 공유 전략을 어떻게 협업하고 구축해야 하는지 고려해야합니다.

 

5. Quality 4.0 11개 축의 개념(5-App Development)

앱 개발은 모든 사람이 관련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모든 것을 위한 앱이 있습니다. 앱은 기업이 프로세스를 수행하고 데이터를 수집 및 노출하며 분석을 시각화하고 협업을 설정하는 데 사용되는 메커니즘입니다.

기존의 고급 앱은 일반적으로 웹 기반이며 대부분 태블릿과 같은 대형 휴대 기기가 필요하지만 거의 모든 것이 모바일 용으로 최적화 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가 더욱 강력 해짐에 따라 여러 인터페이스를 역할로 나눈 더 나은 경험을 위해 역할 기반 앱을 개발하는 것이 추세입니다.

기술 제공 업체는 Android, iOS 및 기타 플랫폼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기본 모바일 앱을 제공하여 스마트 폰에서 작동하는 고품질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 플랫폼은 회사가 앱을 직접 만들고 게시 할 수 있도록하여 이를 더욱 확대합니다. 이동성은 더 나은 접근성, 참여, 채택 및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종종 모바일 앱의 아이디어를 스마트 폰 및 기타 모바일 장치와 연결하지만 회사는 다양한 하드웨어 용 앱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앱은 단순한 웹 기반 UI (User Interface) 이상이 될 수 있습니다. 지능, 참여 및 채택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앱이 사용자에게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측면에서, 사용자가 있는 세계 및 주변 환경과 관련하여 앱이 발전함에 따라 점점 더 강력한 협업, 역량 및 효율성을 가능하게 합니다.

Big data analysis, collaboration and mash-up Apps

6. Quality 4.0 11개 축의 개념(6-Scalability, 확장 성)

확장 성은 전 세계적으로 데이터 볼륨, 사용자, 장치 및 분석을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전 세계적 규모가 없으면 전통적인 품질과 Quality 4.0은 훨씬 덜 효과적이며 프로세스, 모범 사례, 역량 및 교훈을 조화시킬 수 없습니다.

전사적으로 배웠습니다. 37 %의 기업이 품질 목표 달성에 있어 가장 큰 과제로 단편화 된 데이터 소스 및 시스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확장성에 중요한 기여를 합니다. 클라우드를 통해 제조업체는 SaaS (Software as a Service)를 획득 할 수 있으며 온 프레미스로 소프트웨어를 획득, 설치 및 관리 할 필요없이 기능 및 사용자, 데이터, 분석 및 장치를 쉽게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는 전 세계적으로 액세스 가능한 고 가용성 (고가 동 시간) 솔루션을 지원하여 IaaS (Infrastructure as a Service)를 제공합니다. 일부 공급자는 PaaS (Platform as a Solution)를 제공하여 핵심 소프트웨어와 핵심 소프트웨어를 풍부하게 연결하는 확장 된 파트너 에코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특히 연결된 장치에서 데이터 확장 성이 중요합니다. 데이터 레이크 기술은 연결된 장치 및 빅 데이터 고유의 방대한 데이터 세트를 지원하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이러한 비 전통적인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간에 스토리지 및 상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솔루션을 산업화 할 때는 확장 성이 중요합니다. 사내 시스템의 현재 확장 성을 평가하고 기존 품질 또는 Quality 4.0을 배포 할 때 글로벌 범위와 데이터 복잡성을 모두 고려해야합니다.

Big Data, Connected, Cloud

7. Quality 4.0 11개 축의 개념(7-Management Systems)

EQMS는 품질 관리 활동의 허브로서, 워크 플로우 자동화, 품질 프로세스 연결, 데이터 진실성 향상, 중앙 분석 제공, 규정 준수 보장 및 공통 앱 내에서 공동 작업을 촉진하는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품질은 가치 사슬의 모든 부분과 관리 방식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허브입니다.

시장은 EQMS 채택에 어느 정도 진전을 보였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치명적입니다. EQMS를 채택한 사람들도 통합 방식으로 채택하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시장의 21 %만이 EQMS를 채택했으며 그 중 41 %는 독립형 통합되지 않은 접근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Quality Management System

8. Quality 4.0 11개 축의 개념(8-Compliance)

규정 준수 활동에는 규정, 산업, 고객 및 내부 요구 사항 준수가 포함됩니다. 생명 과학 제조업체는 특히 준수 부담이 높습니다. 그러나 품질은 프로세스, 제품 및 서비스가 요구 사항을 준수하도록하는 데 주도적 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업계의 품질 팀에게는 규정 준수가 중요합니다. 제조업체는 이미 기술을 활용하여 준수 비용과 노력을 줄입니다. 규정 준수를 지원하는 기술은 플랫폼 및 프로세스 영역에서 발전했습니다. 초기 규정 준수 기술에는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상당한 사용자 지정 코드가 필요했습니다.

준수하는 동안 사용자 지정 코드를 업그레이드하고 다시 확인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이로 인해 코드와 데이터를 마이그레이션하고 다시 확인하는 데 드는 비용과 노력을 피하기 위해 회사에서 수년 동안 업그레이드를 연기하는 시나리오 인 “버전 잠금”이 종종 발생했습니다. 기술 제공 업체는 초기 배포 및 향후 업그레이드와 관련된 유연성을 높이고 비용과 노력을 줄이려고 노력했습니다. 시장의 첫 번째 단계는 구성 기능을 크게 확장하여 사용자 정의 할 필요성을 거의 제거하는 것이 었습니다. 보다 최근에는 기술 제공 업체가 공통 프로세스 (CAPA, 8 개 분야 (8D), 부적합 등)에 대한 강력한 사전 구성을 구축하는 데 투자했습니다.

이제 구축에 훨씬 적은 구성이 필요하므로 가치 실현 시간이 단축됩니다. 사전 구성 범위가 계속 확장됩니다. 기술 제공 업체는 생명 과학 검증을 자동화하고 PQ (Performance Qualification) 실행에 필요한 노력을 줄일 수 있는 도구를 갖추고 있습니다. Quality 4.0은 규정 준수를 자동화 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소셜 협업은 그룹, 사이트 및 지역에서 규정 준수에 대한 성공 및 실패한 접근 방식을 공유하는 메커니즘을 제공합니다. 분석을 사용하여 조직에 잠재적 인 규정 준수 위반을 알리거나 위반을 방지하기 위해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통합 IT / OT 데이터 모델 및 / 또는 블록 체인과 같은 협업 기술은 감사 기능을 자동화하는 데이터 중심 접근 방식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기술은 컴플라이언스 관리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여 컴플라이언스 부담과 위험을 줄이며 Quality 4.0의 확산과 함께 계속 확장됩니다. 제조업체는 현재 규정 준수 전략을 재평가하고 개선 기회를 식별해야 합니다.

Top strategic objective for Quality Management

9. Quality 4.0 11개 축의 개념(9-Culture)

품질은 종종 다른 기능의 참여와 소유권이 불충분 한 프로세스 실행을 소유하기 때문에 많은 리더가 품질 문화를 개발하려는 이니셔티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품질 문화”를 보유한 회사는 프로세스 참여, 책임, 신뢰성 및 권한 부여라는 네 가지 주요 요소를 나타냅니다.

전통적으로 회사는 부서 간 프로세스 참여, 품질에 대한 부서 간 책임, 품질에 대한 신뢰성 및 기능 전반에 걸친 작업, 부서 간 권한 부여에 대한 목표를 설정합니다. 권한 부여는 품질과 품질 성공의 소유권을 수행 할 수 있는 역량입니다.

규제 부담, 메트릭스 및 메트릭 가시성 저하, 조각난 데이터 시스템 및 소스, 조각난 프로세스로 인해 전통적인 설정에서는 달성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품질은 외부인에게는 미로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개선 및 성능면에서 차량보다 정책 엔진과 비슷합니다.

다기능 팀의 13 %만이 품질이 전략적 성공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명확하게 이해합니다. Quality 4.0은 더 나은 연결성, 가시성, 통찰력 및 협업을 통해 품질 문화를 보다 쉽게 달성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연결된 데이터, 프로세스, 분석, 앱 등은 공유 / 연결된 정보, 통찰력 및 협업을 통해 품질 문화를 향상시킵니다.

Quality 4.0은 품질 프로세스 및 결과를 보다 가시적이며 연결성 있고 관련성 있게 만듭니다.

Quality Culture

10. Quality 4.0 11개 축의 개념(10-Leadership)

품질 기능은 나머지 조직과 이미지 및 신뢰성 차이가 있습니다. 부분적으로 이것은 품질이 부서, 품질 경찰, 기업의 성공에 대한 불확실한 그룹으로 간주되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다른 여러 직책의 리더는 Industry 4.0 기술을 사용하여 품질 향상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품질 개선은 많은 사람들에게 분명 흥미롭고 품질은 종종 기업 가치이지만 품질 기능이 수행하는 작업은 다른 기능과 최고 경영진의 품질 향상 또는 기업 가치와 명확하게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차이는 목표부터 시작합니다. 품질 팀은 전략 목표와 명확하게 연계되도록 목표와 이니셔티브를 재정렬해야합니다.

목표는 관심과 자원을 받는 이니셔티브를 안내하고 이니셔티브가 행동을 주도합니다. 컴플라이언스 관련 목표와 이니셔티브가 있는 조직은 컴플라이언스 관련 관행에 우선 순위를 부여하고, 성능 이니셔티브가 있는 조직은 성능 관련 프랙티스에 우선 순위를 둡니다. 목표를 재설정함으로써 품질 팀은 가치 제안을 다른 기능 및 최고 경영진에게 재배치합니다. 실제로 성능 기반 품질은 R & D, 제조, 서비스 및 재무에 상당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품질 소유권은 품질 전용에서 교차 기능으로, 임원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품질 리더는 부서 간 임원 및 최고 경영진의 광범위한 소유권을 통해 품질에 대한 초점을 넓히고 효과적인 전사적 품질을 가능하게 하여 조직 전체의 품질을 이끌어야 합니다. KPI는 이러한 노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Quality 4.0은 이미 직능 간 리더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품질 외부의 리더는 품질 4.0이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보고 있으며 4.0 기술을 사용하여 품질을 개선하기위한 이니셔티브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여러면에서 이것은 긍정적 인 변화이며 양질의 리더십이 결과를 개선하기 위해 지원, 강화 및 이끌어야 합니다.

Quality Leadership

11. Quality 4.0 11개 축의 개념(11-Competency)

역량은 작업을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완료 할 수있는 개인의 능력입니다. 조직은 직원의 기본 역량을 향상시키고 전문 지식을 확장하기 위해 싸웠습니다. 가장 성숙한 조직은 개인에 의존하여 지식을 공유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역량을 훈련하고, 인증 및 교육 관리를 통해 역량을 평가하고, 실습 센터 / 우수 센터와 같은 중앙 집중화 된 그룹을 통해 경험을 확장하고, 전문성을 개발하기위한 학습 관리 시스템을 포함한 구조화 된 접근 방식을 배포했습니다. 기존의 품질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 방식을 개선하려는 품질 리더는 여러 가지 Quality 4.0 접근 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험 :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내부 그룹 또는 산업 전반에 걸쳐 얻은 경험과 교훈을 공유하십시오.

전문가 : ML / AI의 학습을 통해 새로운 전문 지식을 개발하십시오. 매시업 앱과 AR / VR을 활용하여 작업자의 전문성을 향상시킵니다.

평가 : 직원 행동을 감지하여 규정 준수, 역량, 효율성 및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연결된 작업자 전략을 배포합니다.

관리 : 학습 관리 시스템에서 이러한 학습을 캡슐화하고 교육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VR 경험을 제공합니다.

근로자와 그들의 기술은 비즈니스 성공에 중요합니다. 실제로 Deming의 14 개 포인트 중 3 개는 교육과 직접 관련이 있습니다 (# 6, # 13, # 14). Quality 4.0 이니셔티브에서 역량이 중요하지는 않지만 Quality 4.0으로 인해 가장 강력한 개선이 될 수 있습니다.

Quality Competency

* 출처 : QUALITY 4.0 IMPACT AND STRATEGY HANDBOOK, LNS연구소, 2017, 내용 일부 인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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